[K리그 챌린지] 대구FC, 유소년 활성화 위한 축구센터 개관
- 임성일 기자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구 대구시민운동장 보조구장)'가 10일 오전 개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광래 대구FC 대표이사와 이도현 대구광역시 체육진흥과장, 최태원 대구광역시 축구협회 부회장, 김연수 대구광역시 축구협회 전무를 비롯해 대구FC 유소년 축구교실 회원과 연령별 선수단 그리고 일반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FC 조광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유소년 축구센터는 대구FC의 오랜 숙원사업"이라고 전한 뒤 "지역의 모든 어린이들이 대구FC 유니폼을 입고 마음껏 축구를 즐기고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FC의 유소년 축구교실 '리틀빅토'의 회원인 5학년 정의효 학생은 "축구를 너무 좋아하지만 축구를 배우고 마음껏 연습할 수 있는 운동장이 주변에 없어 늘 아쉬웠다"고 한 뒤 "훌륭한 축구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꿀 수 있도록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를 만들어 줘서 고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개관한 유소년 축구센터는 리모델링이 예정돼 있던 대구시민운동장 축구장 옆 보조경기장에 인조잔디축구장과 조명타워 4기, 기타 부대시설(사무실, 샤워실, 탈의실, 창고) 등을 포함해 면적 10,240㎡ 규모로 건립됐다.
현재 유소년 축구센터는 대구FC의 보조구장, 유소년 축구장, 풋살 경기장 등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이용이 가능하다. 리틀빅토(유소년 축구교실)에 대한 질문이나 축구장 및 풋살장 대관 문의는 매주 화~토 오후 2시~8시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로 전화(053-357-9200)하거나 대구FC 공식 홈페이지(www.daeguf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astuncle@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