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강원FC, 포항서 공격수 신영준 영입

강원FC가 공격수 신영준(26)을 포항 스틸러스에서 영입했다. (강원FC 제공) ⓒ News1
강원FC가 공격수 신영준(26)을 포항 스틸러스에서 영입했다. (강원FC 제공) ⓒ News1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프로축구 강원FC가 공격수 신영준(26)을 포항 스틸러스에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영준은 전남 유스 출신으로 광양제철고 재학 당시 탈고교급 선수로 기대를 받았다. 2011년 전남에 입단해 데뷔시즌 20경기 3골 1도움을 기록했고 2013년 7월 포항으로 이적했다. 포항에서 28경기에 나가 2골 2도움을 올렸다.

신영준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포항 선수단과 동계훈련 도중 급히 귀국해 이날 강원FC로 전격 이적하게 됐다. 대형 윙포워드로 올 시즌에는 최진호와 오른쪽 측면 미드필더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신영준은 "전남과 포항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이완, 손설민, 황교충 등이 강원FC에 있기 때문에 적응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원래 경쟁을 즐기는 성격이기 때문에 올 시즌 최선을 다해 2015년을 영광스런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은주 강원 대표이사는 "젊은 선수들이 더 치열하게 경쟁하는 만큼 뛰어난 공격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FC가 이제 워밍업을 마친 만큼 올해는 달릴 일만 남았다. 더 강해진 강원FC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alexe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