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손흥민에 감사해야한다고?

獨언론 "무리뉴, 손흥민 덕에 안드레 쉬를레 영입"

독일 함부르크 손흥민 2013.5.27/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스페셜 원' 조제 무리뉴 첼시 감독이 손흥민(21·함부르크)에게 고마워해야 한다는 독일 언론의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독일 일간지 '디 벨트'는 6일(이하 한국시간) '무리뉴가 손흥민에게 고마워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홈페이지에 올렸다.

'디 벨트'는 "레버쿠젠의 손흥민 영입이 레버쿠젠 공격수 안드레 쉬를레의 첼시 이적을 가능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레버쿠젠이 손흥민 영입에 근접하면서 첼시가 무리뉴 감독이 원했던 쉬를레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것이다.

ESPN도 7일 "손흥민이 레버쿠젠과 계약을 앞두고 있다"며 "레버쿠젠의 손흥민 계약이 쉬를레의 첼시행을 이끌었다"고 보도했다.

아직 레버쿠젠의 손흥민 영입, 또는 첼시의 쉬를레 영입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독일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의 레버쿠젠으로의 이적이 임박했다고 보도하고 있다. 손흥민도 유럽 다른 리그로 이적하는 것보다 독일에서 더 경험을 쌓고 싶다는 의견을 내비치고 있어 레버쿠젠 이적설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쉬를레는 지난 2012-2013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4경기에 출전해 11골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손흥민이 레버쿠젠으로 이적하게 될 경우 쉬를레의 빈 자리를 메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12골 2어시스트로 활약하며 잉글랜드 토트넘, 리버풀,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손흥민의 이적료는 1000만유로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yjr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