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모드리치 vs 케인 선발 출전…크로아티아-잉글랜드 명단 공개
- 김도용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크로아티아와 잉글랜드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진출을 위해 주전들을 모두 선발로 내세웠다. 루카 모드리치는 크로아티아의 중원을 책임지고 해리 케인은 잉글랜드의 최전방을 맡는다.
12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대회 준결승전을 앞두고 크로아티아와 잉글랜드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양팀 모두 변칙적인 선수 기용이나 포메이션의 변화는 없었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로 나서고 있는 주축들을 모두 스타팅으로 출전 시켰다.
사상 첫 결승 진출에 도전하는 크로아티아는 4-2-3-1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러시아와의 8강 때 스타팅에서 제외됐던 수비형 미드필더 마르셀로 브로조비치가 다시 선발 기회를 잡았다는 정도가 변화다.
브로조비치가 선발 출전하면서 모드리치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올라갔다. 이번 대회 동안 2선에서 공격을 지원했던 모드리치는 러시아와의 경기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를 소화 했었다. 하지만 잉글랜드를 상대로 모드리치는 자신의 원 위치를 찾았다.
1966년 잉글랜드 대회 이후 첫 결승행을 노리는 잉글랜드는 콜롬비아와의 16강전, 스웨덴과의 8강전에서 출전했던 스타팅 라인업을 그대로 내보냈다.
팀의 주장이자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해리 케인은 다시 한 번 최전방을 책임지면서 대회 7호골에 도전한다. 케인이 골을 기록하게 된다면 사실상 이번 대회 득점왕은 케인의 차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크로아티아 선발 출전 명단
GK = 다니엘 수바시치(모나코)
DF = 시메 브르살리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데얀 로브렌(리버풀), 도마고이 비다(베식타스), 이반 스트리니치(삼프도리아)
MF = 이반 라키티치(바르셀로나), 마르셀로 브로조비치(인터 밀란),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이반 페리시치(인터 밀란), 안테 레비치(프랑크푸르트)
FW =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
△잉글랜드 베스트 11
GK = 조던 픽포드(에버턴)
DF = 카일 워커(토트넘), 존 스톤스(맨체스터 시티), 해리 맥과이어(레스터 시티)
MF = 키에런 트리피어, 델레 알리(이상 토트넘), 조던 헨더슨(리버풀), 제시 린가드, 애슐리 영(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W = 라힘 스털링(맨체스터 시티), 해리 케인(토트넘)
dyk0609@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