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MF 이니에스타의 모든 것,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출간
- 김도용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세계 최고의 축구 클럽 FC바르셀로나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로 불리는 안드레 이니에스타(33)의 자서전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출간됐다.
이니에스타는 경기를 조율하는 센스, 창의적인 패스, 상대를 현혹시키는 드리블 등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그가 팬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따로 있다. 커리어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 피나는 노력으로 최고의 스타가 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겸손하다. 지금도 변함없이 팬들을 아끼고 자신이 속한 클럽과 스페인 대표팀에 무한한 애정을 쏟고 있다.
이제는 어느덧 바르셀로나의 주장이 돼 특유의 조용한 리더십까지 발휘, 동료 선수들에게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는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는 이니에스타의 성격답게 그가 직접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그의 가족과 동료들, 코칭스태프가 이니에스타의 존재를 말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이니에스타라는 인물을 더욱 입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읽을 수 있다.
특히 리오넬 메시, 사비 에르난데스, 펩 과르디올라 감독 등이 주변인으로 등장, 이니에스타를 소개했다. 언론에 자주 노출되기를 즐기지 않는 이들은 이니에스타를 위해서라면 얼마든 시간을 내 주겠다고 자청, 책의 집필을 도왔다.(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지음·브레인스토어·2만2000원)
dyk0609@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