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필 네빌, 발렌시아 수석 코치 선임

발렌시아의 수석 코치로 부임한 필 네빌. ⓒ AFP=News1
발렌시아의 수석 코치로 부임한 필 네빌. ⓒ AFP=News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발렌시아는 2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인 네빌을 새로운 수석 코치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발렌시아의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네빌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매치 등 최고의 무대를 누빈 경험이 풍부하다. 또한 그는 팀이라는 철학을 잘 알고 있다. 그의 합류로 발렌시아는 많은 도움을 받아 더 발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맨유 유소년 시스템에서 성장한 네빌은 맨유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프리미어리그 우승 6회, FA컵 우승 3회 등 정상에 수도 없이 오른 경험이 있다. 또한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59경기를 출전했다.

2005년 에버턴으로 이적한 네빌은 지난 2013년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은퇴 후 바로 네빌은 2013-14 시즌 데이비드 모예스 체제의 맨유에 수석코치로 부임해 모예스 감독을 보좌했다. 모예스 감독이 경질된 뒤 긱스가 팀의 지휘봉을 잡았을 때도 그를 도왔다.

발렌시아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네빌은 현재 레알 소시에다드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모예스 감독과 대결을 펼치게 됐다.

한편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4위를 차지하며 2015-16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한다.

dyk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