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SG, MLB급 클럽하우스 리모델링 완료

새롭게 리모델링한 SSG 클럽하우스.(SSG 제공)ⓒ 뉴스1
새롭게 리모델링한 SSG 클럽하우스.(SSG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서장원 기자 =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지난 20일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천SSG랜더스필드 내에 있는 클럽하우스와 홈, 원정 더그아웃 및 부대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이번 리모델링은 지난해 신세계그룹이 야구단을 인수하고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2021년 6월 기획을 시작한 이후 10개월에 걸쳐 진행된 프로젝트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청취했고, 스타필드 사우나 시설을 기획한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하는 등 디테일까지 세밀하게 고려해 진행됐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SSG 선수단 식당.(SSG 제공)ⓒ 뉴스1

전체 리모델링의 범위는 홈팀 클럽하우스, 원정팀 클럽하우스, 경기진행에 필요한 부대시설, 덕아웃 등 크게 4개 구역이며 총1445평 59개실의 규모다.

홈팀 클럽하우스는 라커룸, 사우나 시설, 타격연습장, 체력단련실, 전력분석실 등 선수들이 훈련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라커룸은 규모뿐만 아니라 개인 라커 폭도 기존 1.2m에서 메이저리그 수준인 1.4m로 늘렸다.

이밖에도 리클라이너 체어, 의류건조기, 신발 건조기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사우나 시설도 구축했다.

새롭게 리모델링한 SSG 타격 연습장.(SSG 제공)ⓒ 뉴스1

또한 더그아웃 바로 뒤에는 경기출장에 앞서 선수들이 최고의 타격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실내 타격연습장 3개면과 타격준비실을 조성했다.

SSG는 원정팀 역시 최적의 환경에서 경기할 수 있도록 전체 시설(라커룸, 식당, 코치실, 샤워실)을 리모델링했다.

아울러 SSG는 선수단 관련 시설과 함께 경기를 진행하는 관계자들이 이용하는 부대시설(시구자 대기실, 이벤트 참가자 대기실, 심판실 등)도 전면 리모델링했다.

주장 한유섬은 "선수들이 그라운드에서 훈련하고 경기하는 시간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클럽하우스다. 어떻게 보면 집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구단에서 이번에 선수들의 입장에서 세밀하게 신경을 써 주셔서 감사드리고 선수들도 경기력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SG는 360도 3D VR 영상 기법으로 촬영한 'SSG랜더스 클럽하우스 투어' 영상과 선수들이 직접 새로운 클럽하우스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담은 '랜선 집들이 컨셉의 브이로그' 영상을 개막전에 맞춰 공개할 계획이다.

superpow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