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돼지고기가 건강에 해로운 이유 알아보니…
- 온라인팀

(서울=뉴스1) 온라인팀 =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호흡기 질환 등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흔히 황사가 있는 날 먹으면 좋다고 알려진 돼지고기는 미세먼지를 마신 뒤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것으로 밝혀졌다. 돼지고기처럼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지용성 유해 물질의 체내 흡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전문가들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녹황채소, 물, 마늘, 생강, 해조류 등을 꼽았다.
물은 기관지 점막의 습도를 유지해 호흡기 보호를 도와 평소보다 많이 마시는 게 좋다. 이때 호흡기에 좋은 배를 함께 갈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늘은 중금속을 해독시켜줄 뿐만 아니라 수은을 제거해준다. 생강도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녹황채소 중 브로콜리는 면역력 강화 성분이 많고 해조류는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이라서 미세먼지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돼지고기 먹으려 했더니만",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때문에 숨막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 너무 오래 간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언제쯤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으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