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코딩'리뉴얼…유아 대상 콘텐츠 강화
- 이호승 기자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교원 빨간펜은 코딩 개념을 놀이처럼 습득할 수 있도록 '아이캔두 코딩'을 새롭게 정비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아이캔두 코딩'은 전집 연계형 코딩 프로그램으로 교원 빨간펜은 아이들이 부모 도움 없이 스스로 활동 하며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유아 입문 단계 추가 △모디 교구 개선 △영상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뒀다. 코딩 개념이 담긴 동화책을 읽고, 자연스레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활동 놀이북 △동화책 78권 △만들기 별책 3권 △앱 △코딩 교구로 구성된다.
먼저 코딩 학습에 대한 유아 대상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존 1~6단계에 '입문 단계'를 추가했다.
모디 교구의 사용성을 개선했다. 유아 연령층이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도록 모디 교구의 크기를 기존 보다 키우고, 교구의 연결선이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변경했다.
몰입감 상승을 위해 영상 콘텐츠도 리뉴얼했다. 재미 요소 강화를 위해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서사를 부여해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러닝 타임을 3~4분 내외로 단축했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한다. 오는 10일 오전 10시30분 교원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코딩 교육 강연을 실시간 진행한다.
10일부터 모집 시까지 '아이캔두 코딩' 상담을 진행한 학부모 선착순 100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 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28일까지 '아이캔두 코딩'을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민속놀이 코딩 키트 △보온·보냉 보틀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