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 한양대 소프트웨어 영재교육원 입학 위한 무료특강 진행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AI기반의 SW교육 에듀테크 기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지난 9월 26일과 30일 양일간, 한양대 소프트웨어 영재교육원(이하 한양대 SW영재원) 입학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알고리즘랩스(Algorithm LABS)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SW교육을 단순한 스킬이 아닌 원리에 충실하여 알고리즘 및 코딩을 가르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강남역 라이지움과 목동 거산학원에서 이루어진 설명회에는 초・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 80여명이 참석해, 국내 유일의 대학부설 소프트웨어 특화 영재교육원인 한양대 SW영재원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강은 올바른 SW교육의 방법, 알고리즘랩스 커리큘럼 소개, 1차 서류평가 및 적성검사 합격 전략, 2차 심층면접 예상 문제풀이 순으로 약 2시간 가량 이루어졌다.

손진호 대표는 “알고리즘랩스가 영재원이나 특정 대회를 준비하는 교육과정은 아님에도, 우리 콘텐츠로 꾸준히 공부했던 3명의 학생이 지난해 한양대 SW영재원에 합격했다”며 “해당 학생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특강을 진행하다 보니 많은 관심을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알고리즘랩스는 현재 목동, 대치, 여의도 학원에 출강하고 있으며, 향후 압구정, 한양대, 마포, 대전, 광주 등 전국 단위로 점차 교육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알고리즘랩스(Algorithm LABS)는 국내 최고의 알고리즘 교육 전문가들이 스탠포드 및 MIT대학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촬영한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공개 수업) 기반의 콘텐츠 학습과 함께 양질의 교육을 이수한 현장 코치의 토론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