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패키지 신청 시 1과목 무료 이벤트 진행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과목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04년 원격기관 중 최초로 교육부 평가 인정을 받은 곳으로, 원격 최다인 93개 과목이 개설돼 있다. 현재 2학기 9월 3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최근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공약과 함께 새 정부의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정책에 따른 사회복지 공무원 및 사회복지사 등의 일자리는 늘어날 전망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발급 건 수는 연간 약 6만5000건이며 사회복지 업무 영역 확대에 따른 고용 증가 추세이다. 사회복지직 9급 공무원 채용 경쟁률은 약 17 대 1로 일반 국가직 60 대 1보다 경쟁률이 낮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 2급 12+1 패키지를 운영한다. 패키지로 구성된 12과목을 결제하면 1과목을 무료로 제공한다. 과목당 6만5000원에 12과목 수강료만 결제하면 되므로, 실제 13과목을 수강한다고 봤을 때 과목당 6만 원꼴이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단과로 등록하면 과목당 7만5000원, 7과목 패키지로 등록하면 과목당 6만5000원이기 때문에 12+1 패키지가 좀 더 편하고 경제적이다.
수강 신청 및 수업료 결제는 개강 전날까지 가능하며, 서류 제출이나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다.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모든 과목은 교육부 평가를 통과한 우수한 콘텐츠로, PC나 스마트폰으로 학습할 수 있어 진행이 용이하다. 출석률 80% 이상으로 학습 과정을 마칠 경우 이수율이 99.9%에 달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이밖에 보육교사, 청소년 지도사, 평생교육사 패키지는 과목당 5만 원에 신청이 가능하며, 학위 과정이나 교양 과목도 3과목 이상 신청 시 과목당 1만 원씩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온라인 강의도 정원이 있으며 9월 개강은 수강생이 많은 차수이므로 미리 상담 받고 여유 있게 신청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내용은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