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커리어캠퍼스, ‘법률사무원 취업보장코스’ 과정 개설
- 전민기 기자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자격증·취업 전문교육원 YBM커리어캠퍼스가 법률사무원 교육과 취업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법률사무원 취업보장코스’ 과정을 열었다.
‘법률사무원 취업보장코스’는 법률사무직에 관심 있는 취준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법률사무원’이란 법률전문가의 일을 도와 상담부터 행정 업무까지 담당하는 사무직 종사원을 말한다. 법률을 전공하지 않았거나 관련 자격증이 없어도 취업할 수 있다. 오는 7월 20일까지 YBM커리어캠퍼스를 통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두 15명을 뽑아 온라인 실무 강의와 잡 매칭 서비스까지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법률사무원 취업보장코스’ 강사진은 변호사·법무사·사무장 등 실무자들로 100% 구성되어 강의의 전문성을 높였다. 로펌이나 법률사무소 등에 사무원으로 취업하는 데 필요한 법률지식과 다양한 사례연구, 실무활용 위주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과정은 총 4개 과목(민사소송실무·부동산등기실무·상업등기실무·보전처분실무)으로 구성됐고, 이를 80% 이상 수료하면 1:1 맞춤 상담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YBM커리어캠퍼스가 제공하는 ‘잡 매칭’ 서비스를 받고 나서 취업에 성공한 경우에 그 후기를 남기면, 강제집행실무와 형사소송실무, 가사소송실무, 공탁실무 과목 인강과 법률사무원으로 실무를 할 때 반드시 갖춰야 하는 문서작성능력을 키울 수 있는 한컴오피스(한글) 인강도 제공한다.
YBM커리어캠퍼스 조윤수 팀장은 “잡 매칭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법률사무원으로서 취업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법률사무원 취업보장코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YBM커리어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