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리더스관리사, 직장인 스펙쌓기 필수 자격증 각광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최근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고용불안이 심화되면서 직장인들의 스펙 쌓기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인사고과에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경쟁력으로 자격증 취득이 붐을 이루는 가운데, 특히 CS가 모든 산업부분에 적용되는 필수역량으로 인식되면서 CS 관련 자격증이 핵심 취득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서비스㈜, ㈜KT, 동양매직, 한국철도공사 등의 기업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 기업의 경쟁력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CS Leaders(관리사) 취득을 지원하고 있을 만큼 기업에서도 필수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다.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 주관하는 CS Leaders(관리사)는 CS(고객만족) 달성과 기업의 경쟁력 및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현장 실무 중심의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자격증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전공 6학점을 인정해주며, 현장 실무중심의 직무 역량평가를 통한 높은 자격 활용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더해져 더욱 각광받고 있다.
CS Leaders(관리사) 외에도 (사)한국정보평가협회에서는 PC Master(정비사), 개인정보보호사 자격증도 함께 주관하고 있다.
PC Master(정비사)는 PC 유지보수, 시스템의 최적화, 네트워크 활용능력 등을 갖춘 지식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한 자격증으로, 자격증 취득 시 PC의 진단, 수리전문가로의 취업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관련 업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PC Master(정비사)는 정보통신분야 1·2급 통합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일반 4학점 인정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군 인사평가 활용, 병무청 특기병 선발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고, 준·부사관 선발시험 가산점 부여 및 군 인사평가 활용되어 군입대를 준비하는 학생이나 직업군인에게도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