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 인기’ 뇌과학 영단어인강 닥터보카 ‘미녀강사’ 루시아김 영입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뇌과학 원리를 접목한 영어단어 학습법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닥터보카’가 신규 강사 영입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위한 야심찬 준비를 마쳤다. 닥터보카는 지난 6일 그동안 닥터보카 콘텐츠 개발에 꾸준히 참여해 왔던 루시아김(사진)을 수석강사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루시아김은 라틴어 기반 어원 전문가이며 닥터보카 콘텐츠에서도 어원과 관련된 연구를 주로 담당했다.
◆ 스펙과 미모 겸비한 미녀강사, 섬세한 강의력과 어원 전문성으로 수강생 공략
루시아김은 특히 흔치 않은 스펙과 함께 아름다운 미모까지 겸비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학과를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 출강했으며, 국내 공영 방송사 프로그램 자막 번역, 각종 박람회 통·번역 등 단어의 섬세한 뉘앙스를 캐치해야만 가능한 일들을 주로 해왔다.
유창한 영어를 기본으로 스페인어 또한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 스페인어가 라틴어를 직접적인 뿌리로 가지고 영어 단어의 약 30%가 라틴어에서 비롯됐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루시아김이 탁월한 언어적 감각과 어휘 및 어원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수준별, 어원별 단어 분류 작업에서부터 스토리와 힌트 제작에 이르기까지, 닥터보카 뇌과학연구소의 수석 연구위원으로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왔다.
◆ 라인업 강화로 수강생 학습 효과 상승 기대루시아김 수석강사는 우선 수능과정과 초중등 과정을 담당하고, 차후 강의 라인업을 공무원, 토익까지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강사의 선택폭이 넓어지게 되어 학습 효과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랜 경력의 뇌과학 단어암기 전문가 이홍재 대표강사의 연륜과, 섬세하고 친절한 설명의 루시아김 수석강사의 만남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
닥터보카 관계자는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설명을 원할 경우 이홍재 대표강사의 강의를, 상세하고 친절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는 루시아김 수석강사의 강의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보카는 독립 인강 퍼블리싱 전문 기업 ㈜용감한컴퍼니가 운영하는 뇌과학 기반 영어단어 학습 사이트로, 공무원, 토익, 수능, 초중등 및 일반 직장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어단어 암기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효과를 입증했으며, 실 수강생들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2015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43%의 엄청난 성장을 이끌어냈다. 현재 사이트에서는 윈터스페셜 이벤트 시즌2가 진행 중이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