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통한 소통, 인내, 자신감 향상…스즈키 음악교육전문, 용인 음악학원 ‘파크뮤직’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차별화된 레슨 교육과정‘파크뮤직 음악학원’은 0세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개인수업과 뛰어난 강사진의 수준 높은 수업을 자랑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4~5세 유아기 피아노수업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스즈키메소드, 뮤직가튼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수업 프로그램은 파크뮤직만의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교육을 잘 보여준다.
먼저, ‘스즈키 전문 교육과정’은 스즈키 메소드 국제자격증을 갖춘 박지영 원장이 직접 교육하는 과정으로, 모국어를 귀로 배우듯 우선 CD를 듣고 연주하는 능력을 배운 다음 악보를 읽는 능력을 갖도록 지도하는 교육방법이다. 때문에 글씨를 못 읽는 어린 유아들도 만 3세만 되면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된다. 청각에 의존한 혁신적인 교육인 스즈키 교육은 일반적인 교육보다 뛰어난 연주 스킬과 풍부한 표현력을 갖게 해준다.
영유아들의 특성에 맞춘 ‘뮤직가튼 유아음악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좋아하며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영유아들을 최대한 존중하면서 일체의 경쟁심 또는 압박감 없이 그들의 창의성을 살리는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업을 진행함을 제일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있다.
30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리틀모차르트 유아 피아노과정’은 음악 기초 교육이후 본격적인 피아노를 학습시키는 피아노 놀이 수업으로 쉽고 재밌으며 듣기능력을 발달시키고 기초음악 개념을 튼튼히 익히며 피아노를 배우게 하는 과정이다.
태아에게 음악적 자극으로 음악 교육을 시키는 세계 최초의 정통 태교음악 프로그램인 ‘러브노트 태교음악 프로그램’은 많은 임산부, 예비부모들이 찾고 있다.
이 외에도 영어로 배우는 음악수업 ‘뮤직투게더’, 실버 세대 노인들의 삶을 윤택하고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시니어 뮤직가튼 음악 프로그램’, 성인들을 위한 피아노, 바이올린, 음악 감상 클래스 등 파크뮤직에는 음악을 배우고자 하는 전 연령층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클래식으로 인성과 감성을 공유아이들이 다양한 음악적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는 파크뮤직은 각 아이들에게 맞춘 개인수업 외에도 1주일에 한번 그룹수업을 통해 앙상블, 음악감상, 리코더수업, 합주 등을 진행하고 있다.
박지영 원장은 아이들에게 훌륭한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음악은 즐겁고 재밌는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원생들과 함께 각종 음악회를 찾고 있다. 박 원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음악을 통해 더 넒은 세상을 경험하며 더욱 넓은 마음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본 현장학습을 계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매월 열리는 하우스콘서트파티와 각 단계별 졸업연주는 학부모들에게 아이들의 실력향상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며 아이들에게는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태교음악부터 시작해 성인에 이르기까지, 일생을 함께하는 음악의 동반자“엄마의 태교음악 수업으로 배 속에서부터 저희 파크뮤직을 찾았던 아이들이 영유아기가 되어 음악놀이수업을 받고 또 성장하여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와 같은 악기수업을 잘 받고 있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뿌듯합니다. 또한 사춘기아이들이 음악과 함께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음악을 일찍 접한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학원에서의 하우스콘서트와 그룹 수업 등 행복한 추억을 떠오를 수 있게 만드는 학원이 된다면 무척 행복할 것 같습니다”라고 전한 박지영 원장은 “어떤 공부를 하든 간에 뭐 하나는 연주할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은 대화, 끈기, 인내력, 성취감, 자신감 등 악기연주를 통해 배울 것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10년 정도의 장기적인 플랜을 보고 확실하고 꼼꼼하게 아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는 단순히 음악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아닌 멘토와 또 다른 부모의 역할을 해내고 싶습니다”라며 앞으로의 목표를 전했다.
0세 음악교육과 평생음악교육을 지향하며, 미래사회에서는 문화예술적인 아이가 세계를 리드하리라 확신하기 때문에 무대를 통한 소통과 인내와 자신감 향상을 위해 교육하는 음악전문학원. 용인 동백음악학원,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동요, 유아음악, 스즈키피아노, 피아노 바이올린 배우는 곳, 첼로 동요, 유아피아노, 파크뮤직은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에 위치해 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