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팩토리승무원학원, "주요대학 항공운항과 수시1차 지금부터가 골든타임"
- 비즈팀 조은순 기자

(서울=뉴스1) 비즈팀 조은순 기자 = 항공운항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수시2차보다는 수시1차에, 정시보다는 수시에 매달리는 것이 유리하다. 상대적으로 수시2차보다는 수시1차 모집인원이 많으며, 정시보다는 수시모집 인원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정시),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시(정시), 수원과학대학 항공관광과 수시(정시),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수시(정시), 장안대 항공관광과 수시(정시) 등 주요 5개 대학 이외 항공학과를 모집하고 있는 대학들은 수시1차 때 75% 이상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
항공운항과 모집을 수시1회만 실시하는 대학들도 있다. 4년제 항공운항과 모집 대학의 경우(ex.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통합수시로 변경이 되면서 수시모집이 1차, 2차로 나뉘지 않고 한번에 모집이 된다. 학교별 면접일자 또한 전문대학과 다르게 10월말 경부터 11월까지의 일정으로 발표됐다.
항공서비스학과 합격을 위해서는 학생부, 면접을 활용하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항공서비스학과를 모집하는 전문대학에서는 특성에 맞는 전형을 확대해 수험생들의 소질과 적성, 인성 요소에 중점을 두고 선발을 할 예정이다. 항공운항과 합격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점수의 비중이 가장 높은 면접을 노리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라고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 입시학원에서는 조언했다.
가장 많이 선호되고 인지도가 높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학 항공관광과, 연성대 항공서비스과, 장안대 항공관광과는 면접의 비중이 75~85%를 차지하는 만큼 수험생들이 면접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항공운항과 수시1차 면접까지 남은 기간은 'Golden Time'이라고 할 만큼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크루팩토리 항공운항과 입시학원은 2013, 2014년 전원합격과, 최다 합격생 배출(인천점)을 기록했다. 최초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면접만점자, 재능대 수석 합격자 배출을 한 만큼 항공운항과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 모두 2015년에도 전원 합격을 할 수 있게 철저한 학생관리와 타이트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단기 특별반으로 인하공전, 한서대만을 집중적으로 하는 수시1차 특별반을 모집하는 크루팩토리는 항공운항과 수시 합격률의 비중이 서울 승무원학원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높다. 이번 수시1차에서도 단기적으로 합격을 할 수 있게 더욱 강화한 커리큘럼으로 진행을 할 예정이다. 단기특별반은 6일(주말), 10일(평일)개강한다.
크루팩토리는 강남승무원학원과 인천부평승무원학원 모두 항공운항과 단기특별반을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소수정예로 한 반에 8명만 받는 만큼 마감률이 상당히 빠른 상황이다. 개강반 문의 및 상담은 크루팩토리 서울 강남 스튜어디스학원 대표 홈페이지( www.crewgo3.com )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가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입시상담 대표전화 02-2038-0064로 가능하다.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