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제10회 부동산 산업의 날 세미나 개최
부동산서비스 산업 진흥계획 논의
- 오현주 기자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는 11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제10회 부동산산업의 날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주제는 '부동산서비스 산업 진흥 2.0: 시장과 정책의 새로운 도약'이었다.
이번 세미나는 제1차 진흥계획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제2차 진흥계획의 주요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계획 법·제도적 과제(한국부동산법학회 김영국 총무이사), 제2차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계획의 주요 방향과 과제(국토연구원 이태리 연구위원)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장희순 강원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했다.
'부동산 서비스산업 진흥을 위한 업권별 과제’를 주제로 업계·학계·연구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현안과 정책 개선 방향을 두고 토론을 펼쳤다.
김승배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은 "부동산서비스 산업은 시장과 정책을 연결하는 핵심 산업으로 산업 전반의 혁신이 시장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한다"며 "실효성 있는 제2차 부동산서비스 산업 진흥계획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