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교육 만족도 90% 달성

현장밀착형 훈련·디지털 전환 대응 교육 등 성과 인정

16일 세종시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권정택 코레일유통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이 최은희 교육부 인재정책실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제공) 뉴스1ⓒ news1

(서울=뉴스1) 심서현 기자 = 코레일유통은 교육부·고용노동부·한국직업능력연구원·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코레일유통은 기관·코레일 계열사 최초로 Best-HRD 명단에 올랐다.

Best-HRD 인증은 인적자원 관리·개발이 우수한 공공기관·기업·학교 등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코레일유통은 △직무역량 기반 교육과정 운영 △디지털 전환 대응 교육 확대 △직무 맞춤형 프로그램 도입 등 현장밀착형 교육훈련 제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인재 육성 정책과 보수체계도 직원들의 전문성과 성장을 보장하는 요소로 인정받았다.

코레일유통은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 경영 교육과정, 리더십 강화 과정, 현업 적용도 평가를 통한 성과 관리 등 다양한 세부 교육 훈련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는 교육 만족도 90%, 현업 적용도 87% 이상을 기록하며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상수 코레일유통 인재개발처장은 "직무 중심 교육과 AI 등 미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모든 직원이 분야별 전문가로 성장하고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hyun.sh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