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바이오 USA 찾아 코스닥 상장 유치 활동
- 박승희 기자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한국거래소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 2026)' 행사장에서 한국 자본시장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거래소는 서울투자진흥재단과 협력해 참석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외국기업의 코스닥 상장 절차 등 기업공개(IPO) 관련 사항을 안내했다.
또 IPO 전문기관과 패널 대담으로 증시의 장점과 외국기업 상장 사례 등을 설명하고, 유망기업 1대1 면담으로 기술특례 제도를 소개하는 등 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민경욱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은 "코스닥이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외기업의 국내 상장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맞춤형 유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