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정책토론회 개최…외교안보·정부조직 개편 다룬다

7개 정당 대표 참석 2시간동안 토론 진행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결과 설명 및 선거자문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8.25/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17일 2025년 제1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책토론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KBS 별관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는 정당법에 따라 보조금 배분 대상 정당을 초청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해야 한다. 이번 토론회는 '신냉전 시대, 우리의 외교·안보 전략'과 '정부조직 개편안'을 주제로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수영 국민의힘 정책위수석부의장 △박병언 조국혁신당 대변인 △정혜경 진보당 국회의원 △김성열 개혁신당 수석최고위원 △신지혜 기본소득당 최고위원 △김보경 사회민주당 혁신진보위원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KBS, MBC, 국회방송, 복지TV, 유튜브(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중앙선거관리위원회), 네이버TV(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에서 동시 생중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토론 종료 후에도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정책토론회로, 이번 토론회가 국정 현안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과 정책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