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관위, 선거자문위 개최…"21대 대선 결과 설명"

선거제도 개선·대국민 신뢰회복 방안 등 논의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25일 오전 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한 제21대 대통령선거 결과 설명 등 선거자문위원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중앙선관위 제공)

(서울=뉴스1) 박소은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오전 제21대 대통령선거 결과 설명 등 선거자문위원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의 선거자문위원회는 공정한 선거관리와 선거제도 선진화를 위하여 언론계·학계·법조계·홍보 분야·디지털 AI(인공지능) 전문가 등 각계의 전문가 29인으로 구성된 중앙선관위의 자문기구다.

이날 회의는 '제21대 대통령선거 결과' 및 '위원회 신뢰회복 방안' 등을 설명하고, 노태악 중앙선관위 위원장의 주재로 현안 토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를 위해 △선거제도 개선방안 △위원회 대국민 신뢰회복 방안 △기타 위원회 조직발전 방향 등에 관해 논의했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을 향후 선거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노태악 중앙선관리위원장은 "선거자문위원회는 선거제도 발전의 밑거름 역할을 하는 자문기구"라며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들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제도개선과 정책 수립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os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