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오세훈 서울시장, '서울갤러리' 개관 팝업 참석
7일까지 개관 팝업 운영…공연·강연·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 구진욱 기자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후 서울시청 지하에 조성된 '내친구서울 서울갤러리' 개관 팝업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서울갤러리는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도시홍보전시관인 '내친구서울 1·2관'을 비롯해 청년활력소, 키즈라운지, 서울책방, 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서울시청사 지하 1~2층에 조성됐다.
오 시장은 먼저 내친구서울 1관에서 미디어아트로 구현된 '미래서울쇼'를 관람하고, 1600대 1 축소 모형으로 제작된 서울 도심 모형을 살펴보며 시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어 2관으로 이동해 지름 2m 규모의 지구 형태 '미디어 스피어'를 직접 작동시키며 세계 주요 도시 정보와 이미지를 확인했다.
이후 서울갤러리 특화 굿즈와 해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서울마이소울샵', 키즈라운지를 차례로 둘러본 오 시장은 '다 이루어지는 소망나무'에 "항상 즐겁고 행복한 서울! 내 친구 서울!"이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개관을 기념했다.
서울시는 오는 7일까지 서울갤러리 개관 팝업 행사를 열고 공연과 강연, 스탬프 투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등 시민 참여형 콘텐츠를 운영한다. 행사 기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kjwowe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