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작은연구 지원사업' 공모…4월6일까지
올해부터 영상부문 신설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연구원은 17일부터 4월6일까지 '2025년 작은 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사업은 시민이 직접 서울시정,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발굴하고 생활 현장에서 연구를 수행하는 시민참여형 공모사업이다. 올해는 창의적인 시민 제안 아이디어 기반 연구 성과물의 확산을 위해 영상 부문을 신설한다.
공모 분야는 기획주제와 자유주제, 2개 유형으로 진행된다. 기획주제로 제시된 키워드는 '규제개혁', 'AI디지털 전환'이다.
자유주제는 사회, 복지, 경제, 도시계획, 환경, 도시 정보 등 다양한 서울 시정 분야 중 시민 연구자가 직접 연구 주제를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서울연구원은 심사를 거쳐 총 10건(연구부문 6건, 영상부문 4건)의 연구과제를 선정한다. 선정된 연구에는 연구비를 지원하며, 실질적인 정책 제안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서울연구원 연구진이 필요한 지원을 적극 제공한다.
공모는 서울시정과 시민 생활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월 6일까지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에서 접수하면 된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