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 사제동행·세대공감동행 봉사활동
- 이성기 기자

(증평=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비즈니스고등학교는 17일 증평 삼보사회복지관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배운 전공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넓히는 세대공감 동행,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사제동행의 의미를 담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과별 수업에서 익힌 음악·유통·미디어콘텐츠·미용·조리·서비스 관련 지식을 활용해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전통과 현대를 잇는 노래 공연과 악기연주, 우쿨렐레로 들려주는 따뜻한 캐럴은 연말을 앞둔 어르신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함께 즐기는 전통놀이 시간에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치매 예방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아로마 오일 만들기, 전신 이완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도구 활용법 교육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직접 만든 과자와 음료를 정성스럽게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학생들만의 활동이 아니라 교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교사는 "사제동행과 세대공감 활동은 학생들이 배운 전공지식을 실제 삶 속에서 적용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러한 교육 활동을 계속해 공동체적 인성과 배려를 갖춘 미래 인재를 기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