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고, 호주 시드니서 글로벌 리더십 생태체험학습 진행
민주 시민 역량과 세계시민 자질 갖춘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고등학교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호주 시드니 근교에서 2학년 학생과 교직원 14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글로벌 리더십 생태체험학습'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글로벌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이고 민주적인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계시민 역량을 함양하려고 기획했다.
체험학습에서는 블루마운틴과 로라 마을 탐방, 오크밸리 동물원 방문과 돌핀 크루즈 체험, 시드니 대학교와 시드니 타워 견학, 오페라하우스와 시립미술관 방문 등을 한다.
학생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시드니 시내 중심지를 자율적으로 탐방하며 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쌓는다.
학교는 사전 안전교육과 청렴 교육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진로에 맞춘 맞춤형 체험이 되도록 세부 일정을 구성했다.
체험학습을 총괄하는 박호용 교감은 "글로벌 리더십 생태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와 생태 환경, 언어 등을 직접 체험한다"라며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르고 미래 사회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