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교육청에 월간지 '어린이동산' 전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독서 습관 형성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임세빈)가 4일 충북교육청에 월간지 '어린이동산' 4800부를 전달했다.(충북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NH농협은행 충북본부(본부장 임세빈)가 4일 충북교육청에 월간지 '어린이동산' 4800부를 전달했다.

어린이동산은 1984년 창간 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농민신문사 발행 어린이 월간지다.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과학, 수학, 체육, 요리 등 교과와 연계한 주제와 만화·체험활동·탐구 코너 등을 통해 독서를 유도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상상력을 자연스럽게 키우도록 하고 있다.

이날 전달한 잡지는 도내 267개 초등학교에 1년간 매월 배부한다. 각 학교도서관에 비치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열람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용선 총괄본부장과 임세빈 은행본부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독서 습관 함양을 위해 어린이 동산 기증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롭고 유익한 잡지가 독서 습관 형성과 창의적 사고력 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생 중심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