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의회, 342회 1차 정례회 개회…행감·예결산 심의
- 이성기 기자

(괴산=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의회는 10일 342회 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20일까지 11일간의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는 △행정사무감사 △2024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2024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 △조례안과 기타 안건 심의 등을 진행한다.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김영희)는 괴산군수가 제출한 '괴산군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을 포함한 6건의 조례안과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산업개발위원회(위원장 이양재)는 괴산군수가 제출한 '괴산군 건축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모두 2건의 조례안과 기타 의안을 심의·의결하고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를 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주성)는 2024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과 2024년도 예비비 지출에 관한 심의를 진행한다.
김낙영 의장은 "이번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로 괴산군 행정 전반을 면밀히 살펴보고, 잘된 점은 격려하고 미흡한 점은 지적해 개선을 유도하겠다"라며 "일방적인 지적보다 소통과 토론을 통해 군정 발전을 위한 생산적인 감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