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팩토리투어 참여 기업 모집…올해 체험 프로그램 늘려
관광객 즐길 만한 견학·체험 시설 갖춘 기업 대상
- 윤원진 기자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이 '팩토리투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팩토리투어는 기업의 생산 시설을 둘러보고 직접 제작 체험도 할 수 있는 산업관광 여행프로그램이다.
지난해 팩토리투어는 모집 1분 만에 모든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응답자 대부분이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팩토리투어를 즐길 수 있게 체험 프로그램을 늘리기로 했다.
신청 자격은 관광객이 즐길 만한 견학 또는 체험시설을 갖췄거나, 기타 다양한 방식으로 산업관광 협력을 원하는 음성지역 기업이다.
음성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음성군 문화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팩토리투어 참여기업에는 △체험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기업탐방 영상 제작과 마케팅 홍보 △음성군 세일페스타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채수찬 문화관광과장은 "팩토리투어는 음성을 대표하는 여행 상품"이라며 "많은 기업체의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재 팩토리투어 참여기업은 △㈜한독 △건국유업 △㈜사옹원 △인터바스㈜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풀무원 등 16개 기업이다.
blueseek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