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 12일부터 간편결제

내년 1월에는 지역화페인 '음성행복페이'도 사용

10일 충북 음성군이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에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새롭게 바뀐 음성장터 홈페이지 모습.(음성군 제공)2020.12.10/ⓒ 뉴스1

(음성=뉴스1) 윤원진 기자 = 충북 음성군이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에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지역 농산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음성장터'를 전면 개편해 오는 12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몰 수요가 급증하자 군은 지난 7월부터 개편에 착수했다.

새로운 '음성장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내년 1월에는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로도 결제할 수 있다.

군은 내년부터 전문 위탁운영 업체를 선정해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음성장터'를 농가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쇼핑몰로 개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농산물을 '음성장터'에서 손쉽게 살 수 있게 인터넷, 유튜브, TV, 신문 등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홍보하겠다"고 했다.

군은 햇사레 복숭아, 음성청결고추, 다올찬 수박 등 지역의 명품작물을 브랜드화한 '음성명작' 브랜드를 특허 출원할 계획이다.

blueseeki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