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내수 자연속 대규모 타운빌리지 '동경타운빌'분양
아파트 단지 못지 않은 편리함, 분양가는 3.3㎡당 400만원대
충북혁신도시 관계기관 이전 향후 4만여명 인구 유입 기대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에 명품(名品)빌라가 잇따라 들어선다.
동경드림빌 1차(48세대)와 동경빌리지 2차(40세대)를 통해 이미 실력을 인정받은 배경산업개발㈜이 이번엔 명품타운하우스를 표방한 동경타운빌 3차를 분양 중이다.
내년 상반기 진천·음성 혁신도시의 사업추진도 검토중에 있다.
정부가 과잉공급에 따른 부작용을 차단하기 위해 청주·제천지역을 관리지역으로 지정하는 등 급변하는 아파트 시장과 달리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신축빌라 단지는 실수요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시공사인 배경산업개발은 한화㈜ 부강·음성·보은사업장의 공장 신축과 증측 등에 참여,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시공능력을 인정받았다.
대단위 빌라타운으로 조성될 동경타운빌은 모두 16개동 규모에 128세대 규모로, A타입 전용면적 72.035㎡(31.4형)·B타입 전용면적 72.5125㎡(32.7형)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분양가는 3.3㎡당 400만원대.
동경타운빌은 확장형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이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편리한 교통 여건에 한 차원 높은 생활 편의도 주목할 만하다.
전원의 고즈넉한 자연풍광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그러면서 인근에는 관공서와 마트, 은행 등이 위치해 있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차문제로 이웃과 얼굴을 붉힐 필요도 없다. 동경타운빌은 넓은 옥외주자창을 설치해 모든 세대의 주차를 가능하게 했다.
인근 충북혁신도시 인구 유입에 따른 풍부한 배후 수요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미 11개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 된 이 지역에 항후 관계 협력기관까지 이전이 마무리 되면 약 4만명에 달하는 인구유입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배경산업개발 관계자는 “기존 빌라에서는 볼 수 없는 대단위 단지 형성과 별도의 비용 추가 없이 확장형 설계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주 내수지역 주택보급 활성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내수리 259-9에 있다.
cooldog72@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