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상반기 우수 재난안전 제품을 찾습니다"
2026년 상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 접수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행정안전부는 다음 달 2일까지 '2026년 상반기 재난안전제품 인증' 신청을 접수한다고 1일 밝혔다.
재난안전제품 인증 제도는 재난안전산업 진흥법에 따라 우수 재난안전제품의 개발 및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55개 제품이 재난안전제품 인증 획득했다.
2025년 하반기에는 기존 제품과 비교해 차별화된 기능과 우수한 기술을 적용한 25개 제품이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았다.
신청 대상은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된 제품이며,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된 제품은 적합성, 우수성 등 인증 기준에 따라 3차례 심사를 거치며, 심사를 모두 통과한 제품에 한해 인증이 부여된다.
재난안전제품 인증을 받을 경우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정 및 제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앙 및 지방정부를 대상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조달우수제품 지정 심사 가점, 우선구매 대상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지정, 행정안전부 혁신제품 신청 자격 부여를 포함한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인증마크를 제품이나 포장, 홍보물에 표시할 수 있고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비 할인 등 지원도 받을 수 있다.
hj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