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신청사 민원실에 '통합순번대기시스템' 구축
- 한지명 기자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서울 동작구는 신청사 이전에 맞춰 민원여권과와 교통행정과 창구를 대상으로 '스마트 통합순번대기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분산 운영되던 민원 업무 부서를 한곳에 모아 통합민원실을 조성하고 혼잡도 개선과 대기 편의 제고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마련했다.
특히 순번 발행기는 키오스크형으로 원하는 업무 선택 시 번호표가 자동 발급된다. 점자·수어·화면높이 조절 등 장애인을 위한 편의 기능이 적용돼 사회적 배려 대상자도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대기시스템과 구청 누리집 및 알림톡이 연동돼 필요시 민원실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대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민원 업무 효율화를 위해 순번 표시기와 호출기 대수를 대폭 늘렸으며 종합안내TV를 신설해 민원인이 업무별 순번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hj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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