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현직 교사와 함께하는 초·중 유튜브 예비소집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온라인 예비 소집 포스터.(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온라인 예비 소집 포스터.(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3, 24일 오전 10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 온라인 예비 소집’을 진행한다.

1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예비 소집은 상급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초·중학교 현직 교사가 직접 출연해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해 접수된 학부모 질문에 즉석에서 답변하는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운영된다.

23일 진행되는 중학교 편에서는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생활에 초점을 맞춰 △입학 전 준비 사항 △중학교 학교생활 △중학교 교육과정 △중학교 평가 등 진학 전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24일 진행되는 초등학교 편에서는 새내기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초등학교 살펴보기 △초등학교 연간 일정과 하루 일과 △초등학교 1학년 교육 활동 안내 △초등학교 평가 안내 △이렇게 하면 더 좋아요!(추가 안내사항) 등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김진규 공보담당관은 "이번 온라인 예비 소집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