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설 홍천군번영회장, 군수직 출마 선언…"경제 군수 성과 낼 것"
- 이종재 기자

(홍천=뉴스1) 이종재 기자 = 이규설 강원 홍천군번영회장·홍천철도범군민추진위원장이 4일 기자회견을 열고 6·3 지방선거에서 군수직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홍천전통시장 중앙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은 민생이자 경제이며 홍천의 현실 그 자체"라며 "무너지는 상권을 살리고 지역 경제의 심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을 운영하며 성과와 책임으로 결과를 만들어온 경험을 이제 홍천의 미래를 위해 쏟겠다"며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용문~홍천 철도’의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를 위해 6만2267명의 군민 서명을 끌어냈던 그 강력한 추진력으로 홍천을 다시 설계하겠다"고 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내실 있는 일자리 창출 △농자재 반값 지원 등 농·축산 예산 대폭 확대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화 및 수도권 판매장 개설 △아산병원 증·개축 지원을 통한 의료 선진 도시 구축 등을 내걸었다.
또한 서열이 아닌 능력과 성과 중심의 공직사회 혁신, 홍천강 친환경 다목적 댐 설치를 통한 사계절 관광 기반 마련 및 상수도 제한 구역 해제, 수타사 일원 대규모 레저 관광단지 조성, 홍천읍 도시환경 전면 개편 등을 통해 홍천을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각종 행사 참석보다는 정부 부처와 국회를 직접 발로 뛰며 예산 확보와 기업 유치에 전념하는 '비즈니스 군수'가 되겠다"며 "한강의 기적이 서울을 살렸듯, 이제는 '홍천강의 기적'으로 홍천을 다시 일으켜 세워야 할 때"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향후 본격적인 선거 행보를 통해 분야별 세부 공약을 단계적으로 발표하며 군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