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옥수수, 호텔 디저트로"…'시그니처 옥수수 컬렉션' 출시

카시아 속초 "새로운 미식 경험 제안하고자"

카시아 속초 호라이즌, 콘 바스크 케이크.(카시아 속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19/뉴스1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 반얀그룹이 운영하는 '카시아 속초'가 4층 카페&베이커리 '호라이즌'을 통해 지역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시그니처 옥수수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최근 미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감성을 반영해, 친숙한 옥수수의 고소한 풍미를 세련된 디저트와 음료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여행객과 지역민 모두에게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 메뉴는 '콘 바스크 케이크'다. 부드러운 치즈에 옥수수 특유의 은은한 단맛을 더해 고소함과 진한 풍미의 균형을 살렸다. 가격은 5만 원(세금 포함)이며, 네이버 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호라이즌 옥수수빵.(카시아 속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19/뉴스1

강원도산 옥수수를 활용한 '옥수수빵'도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았다. 쫀득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지역 특산물을 담아낸 점이 눈길을 끈다. 가격은 1개 4000원, 5개입 1박스는 2만 원(세금 포함)이다.

음료로는 '초당 옥수수 라테'를 선보인다. 달콤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져 겨울철에 특히 잘 어울리는 메뉴로, 가격은 1만 7000원(세금 포함)이다.

카시아 속초 관계자는 "지역 식재료를 통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하고자 했다"며 "강원의 맛과 정서를 담은 옥수수 컬렉션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