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대설 미리 대비하세요" 삼척시, 이중 안전 캠페인 전개

삼척시 안전 캠페인.(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15/뉴스1
삼척시 안전 캠페인.(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15/뉴스1

(삼척=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삼척시가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한 재난 예방과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두 가지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전날 삼척우체국 앞과 중앙시장 일대에서 재난안전과, 지역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 캠페인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병행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시민들에게 대설·한파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중대재해대응 달력과 수면양말, 핫팩 등 예방 물품을 배부하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자연재난 예방 캠페인과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함께 운영해 재난 대응과 생활 안전을 아우르는 이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자연재난 예방 캠페인은 한파와 대설로 인한 직접 피해 최소화에 초점을 맞췄고,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은 가정용 자율안전점검표 배부와 안전위험요소 신고 독려를 통해 시민 스스로 생활 속 위험 요인을 점검하도록 유도했다.

시 관계자는 "재난은 예방이 최선의 대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큰 안전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