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 성과보고 간담회 개최

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만든 현장 성과 공유, 내년도 운영 방향 논의

강원조달청,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 성과보고 간담회 개최.(강원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조달청은 16일 청사 회의실에서 '공공 조달 파트너십데이'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성과 보고 간담회를 열었다.

'공공 조달 파트너십데이'는 우수한 제품을 가진 기업이 공공기관과 직접 만나 제품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강원조달청은 올해 혁신 제품, 국방 상용물자 등 총 5회의 파트너십데이를 운영했다.

79개 조달 기업과 56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1:1 구매 상담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이번 간담회는 국방 상용물자 조달 기업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파트너십데이를 통해 얻은 매출 성과, 군(軍) 분야 홍보 방법, 현장경험 등을 공유하는 한편, 내년 파트너십데이를 보다 알차게 운영하기 위한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논의했다.

강원조달청, ‘공공조달 파트너십데이’ 성과보고 간담회 개최.(강원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참가 기업들은 "군 관련 기관은 평소 만나기 쉽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 실제 담당자를 직접 만나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군 급식담당자뿐만 아니라 일반장병 대상 시식 행사를 통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춘천닭갈비 생산업체인 춘천그린식품이 군 납품을 위한 접근 방법과 홍보·마케팅 노하우를 소개하며 참여 기업들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원 강원조달청장은 "공공 조달 파트너십데이가 조달 기업에는 새로운 시장을, 공공기관에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나는 기회가 되도록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