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성 WMIT 팀장,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서 대통령 표창
- 한귀섭 기자

(원주=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이하 WMIT)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한기성 WMIT 전략기획실 기획1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겪는 고질적인 규제 애로를 발굴·개선하고 기업 현장 애로 해소와 친기업 환경 조성, 기업 활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수여됐다.
이런 가운데 한기성 팀장은 중소기업 규제 혁신 및 기업 활력 제고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한 팀장은 의료기기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질적인 규제 애로를 발굴하고 관계 부처 및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개선을 이끌어내며 기업 현장의 실질적인 애로 해소와 친기업 환경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규제 환경 변화가 빠른 의료기기 산업 특성을 고려해 기업 현장 중심의 규제 점검과 제도 개선 지원 역할을 수행하며 기업 활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황동훈 원장 직무대행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는 가교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