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년 연속 강원 투자유치 우수 시·군 선정
- 신관호 기자

(태백=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태백시가 올해 강원도 투자유치 우수 시·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4일 태백시에 따르면 강원도는 최근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투자유치 우수시군 평가'에 나섰다. 이는 △투자유치 실적 △기업 지원 노력 △투자환경 개선 △정책 추진 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하는 것으로, 태백시는 비활성화지역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이에 시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도출했다. 시는 투자유치 여건이 상대적으로 불리한 비활성화지역임에도, 꾸준한 기업유치와 제도개선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시는 투자 상담부터 인·허가,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전담하는 창구를 운영하며 기업 친화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 특성을 활용한 산업 기반 조성과 투자 환경 개선에 집중해 기업들의 투자 심리를 끌어올린 점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투자여건이 쉽지 않은 비활성화지역에서 선정된 건 태백의 잠재력과 미래 가능성에 대한 강원도의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기업이 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투자유치 행정을 더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