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운탄고도 소원의 길 트레킹…11월 1일 하이원리조트서
- 신관호 기자

(정선=뉴스1) 신관호 기자 = 제1회 운탄고도 소원의 길 트레킹 행사가 오는 11월 1일 강원 정선군에 위치한 강원랜드의 하이원리조트 운탄고도 5길 일대에서 열린다. 운탄고도는 옛 '석탄을 나르던 길'을 관광지화한 곳인데, 이번 행사에선 그 코스에 어울리는 탄광 문화를 배울 기회도 제공된다.
22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강원랜드와 강원관광재단, 정선군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외국인을 포함한 약 3000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이번 운탄고도 코스인 '소원의 길'과 '가족의 길', '희망의 길'을 걸으며 탄광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다채로운 먹거리와 이벤트 등을 즐기는 행사다.
또 참여자들은 하이원리조트의 마운틴콘도 잔디광장과 운탄고도 5길 일대에서 친환경 화분 만들기, 산림 명상, 유아 밧줄놀이와 운탄고도 명소 기념 촬영, 1분 캐리커처, 스포츠 테이핑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2만 5000원이며, 참가자는 1만 5000원의 정선아리랑상품권과 케이블카 이용권, 간식 키트, 생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운탄트레킹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