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축제 붐 업'…원주시, 8~26일 '만두가게' 팝업스토어 운영
- 신관호 기자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오는 8~26일 원일로 일원 상가에서 '만두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원도심 활성화와 다가오는 '2025 원주만두축제' 홍보를 비롯한 붐 업을 위해 이 같은 일정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이 기간 주말·공휴일의 경우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평일(수·목·금)의 경우 오전 11시~오후 1시 30분으로 운영시간을 정했다. 또 시는 평일 월·화의 경우 휴무고 만두축제 기간인 24~26일의 경우 주말·공휴일·평일 기준 시작시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전통시장 인근에서 차려지는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참여할 만두 시식체험과 포토존 등으로 꾸민다. 특히 전통시장과 원주 음식문화에 대한 영상상영과 만두 빚기 가이드 등을 제공한다. 만두 빚기, 만두라면 먹기, 만두가게추천 및 명언뽑기, 열쇠고리제작 등도 가능하다
홍순필 시 관광과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원도심의 활력을 키우고, 지역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관광·문화 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