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경, 을지연습 첫날 소산훈련 실시

속초해경 을지훈련 실시.(속초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8.18/뉴스1
속초해경 을지훈련 실시.(속초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8.18/뉴스1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속초해양경찰서가 18~20일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 첫날인 이날 속초해경은 전시 상황을 가정해 청사 근무 인원을 안전하게 분산·이동시키는 소산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갑작스러운 공습 및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위기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해양 치안과 구조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산훈련은 전 직원이 지정된 장소로 신속하게 이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동 과정에서 인원 통제 절차, 안전 확보,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등이 함께 이뤄졌다.

속초해경은 이날 소산훈련을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전시 임무 수행을 위한 상황조치훈련, 셋째 날에는 테러·재난 등 복합위기 대응훈련을 각각 실시해 종합적인 대응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필수적인 훈련”이라며 “이번 연습을 통해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이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해양치안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