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명태 축제’ 부스 운영자 모집
음식점·소품 마켓, 체험 및 교육 등 8개 분야
- 이종재 기자
(강원 고성=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고성군은 오는 10월 진행 예정인 제25회 고성명태축제에 참여할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 사흘간 거진11리 해변에서 진행되는 명태 축제의 부스는 명태를 활용한 음식점, 일반음식점, 소품 마켓, 체험 및 교육 등 8개 분야로 나눠 접수를 진행한다. 설치된 부스 외 이상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1차 선정은 거주지나 사업장 주소가 고성인 주민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며, 2차 무작위로 추첨하여 배정한다.
아울러 고성군 사업장 및 군민은 무료로 입점할 수 있다. 관외자가 입점할 경우 30만 원의 입점비를 지불해야 한다.
부스 접수 기간은 이달 29일까지다. 명태축제위원회사무실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제출 서류 및 세부 사항은 고성군청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올해도 주민과 관광객 그리고 소상공인 모두가 상생하며, 주민들이 즐기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부스 운영을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접수를 바라며, 앞으로 진행될 명태 축제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