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18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이종재 기자

(횡성=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횡성한우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지역특산물 한우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18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25일 횡성군에 따르면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제품 품질 및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거쳐 선정하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횡성한우가 18년 연속 지역특산물 한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날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명기 횡성군수와 엄경익 조합장, 한상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몇 년간 생산비 증가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횡성한우 사육 농가에 위안과 희망 그리고 자부심을 안겨주는 성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군은 설명했다.
횡성군은 이 기세를 몰아 중동 등 새로운 횡성한우 소비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한우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 1등을 넘어 세계 1등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자리를 꿋꿋이 지켜주신 우리 한우 사육 농가에 이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