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워케이션 참가자 250명 모집…일반형·구독형 운영

춘천시, 워케이션 참가자 250명 모집 포스터.(춘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시, 워케이션 참가자 250명 모집 포스터.(춘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가 '2025 춘천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자 25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일반형'과 '구독형' 등 2가지 상품으로 출시된다. 일반형은 2박 3일 또는 3박 4일, 구독형은 2박 3일로 연간 2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구독형 워케이션은 프로그램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춘천시에서 선보이는 형태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 레저, 관광, 양조장 등 관광 콘텐츠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호텔, 리조트 외에도 풀빌라 및 이색 감성 숙소,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도 추가돼 숙소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재직근로자 중심이던 참가 대상자도 프리랜서까지 확대했다. 또 '카본 다이어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워케이션에 참가할 경우 최대 3만 원 이내 대중교통비와 최대 2만 원 이내 춘천시내 e-모빌리티(전기자전거, 킥보드, 공유 차량 등) 요금도 지원한다.

김시언 시 관광정책과장은 "숲과 호수의 도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참가자들이 추후 관계 인구 또는 생활 인구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