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조달청, 홍천 지역 업체들에 조달 물품 판로 등 안내

강원조달청은 24일 홍천군을 방문해 '공공 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진행했다.(강원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강원조달청은 24일 홍천군을 방문해 '공공 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진행했다.(강원조달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홍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지방조달청이 24일 홍천군의 조달 시장 진입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 조달 길잡이 현장 컨설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조달 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우선구매를 요청하는 '공공 조달 파트너십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조달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공공 조달 시장 진입 예정 기업에 대해서는 조달청 쇼핑몰 입점을 통한 판로 확대의 기회를 주기 위해 홍천군과의 협업으로 마련됐다고 강원조달청이 전했다.

강원조달청에 따르면 1부 행사에서는 국방 상용물자로 조달 시장 등록을 희망하는 식품류 생산 업체를 대상으로 쇼핑몰 입점에 필요한 자격, 절차 등을 맞춤형으로 안내했다.

2부 행사에선 홍천군 소재 한국농어촌공사 등 20여개 공공기관의 구매·계약담당자와 국제스틸 등 10여 개의 중소기업이 제품 홍보 및 구매 상담 등을 진행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공공 조달은 지역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중요한 창구"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관내 조달 시장 진입 희망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원 강원조달청장은 "지역 내 조달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공공 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공공기관의 적극적 참여와 제품구매에 대해 협조 요청한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