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SNS서포터즈' 발대식…"군민에 다양한 정보 전달"

횡성군, ‘제4기 SNS서포터즈’ 발대식.(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횡성군, ‘제4기 SNS서포터즈’ 발대식.(횡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횡성=뉴스1) 이종재 기자 = 제4기 '횡성군 SNS서포터즈'가 26일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이날 위촉된 SNS서포터즈는 21명으로 내년 2월 25일까지 1년 동안 군 구석구석을 누비며 군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한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SNS서포터즈는 20~70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군에서 추진하는 정책은 물론, 지역 역사·문화, 교육·복지, 각종 축제·공연·전시회 등 행사와 관광 정보, 읍면 소식 등 주민 생활 정보를 SNS를 통해 전파하고 운영 회의 참석, 합동 취재 등을 통해 군의 공식 홍보단으로 활동한다는 게 횡성군의 설명이다.

횡성군은 소통 행정 구현 및 효율적인 군정 시책 홍보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SNS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횡성군은 이외에도 군민과의 소통 행정 차원에서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채널 등을 운영 중이다.

전재도 군 기획예산담당관은 "횡성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SNS서포터즈가 적극 활동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