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의 탑 강원 32개 기업 중 14곳이 원주 소재
- 신관호 기자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32개 기업이 최근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에 선정된 가운데, 그중 14곳이 원주지역 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원주시에 따르면 '제8회 강원수출대상' 및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행사가 최근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렸다. 강원수출대상은 매년 수출 우수실적과 실적을 개선한 도내 수출기업에 수여되며, 수출의 탑 역시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들을 위한 포상에 해당한다.
이 가운데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에 선정된 도내 32개 수출기업 중 원주지역 기업 수만 14곳으로서, 원주시는 지역기업들이 강원수출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선정된 원주기업은 △㈜네오바이오텍 △㈜은성글로벌 △㈜알에프바이오 △㈜비알팜 △㈜윈백고이스트 △하나금속㈜ △㈜케이투앤 △유성씨앤에프㈜ △㈜네이처팩토리 △㈜마루치 △㈜에이치비오티메디칼 △㈜엘에이치바이오메드 △㈜엠아이원 △㈜테스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등 시내 기업의 수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을 다각도로 실행하겠다"며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