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춘천·원주·강릉서 진학박람회 개최
전국 83개 대학 입시 설명 및 맞춤형 상담 실시
- 이찬우 기자
(강원=뉴스1) 이찬우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춘천, 원주, 강릉 세 권역에서 83개 대학의 입시 정보를 접하고 개인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2019 강원 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9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진학 박람회는 춘천권(11일·강원고), 원주권(18일·원주고), 강릉권(25일·강릉고)에서 낮 12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특강관 △대학정보관 △상담관으로 운영된다.
'특강관'에서는 고교생 전학년을 위한 특강이 열린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2020 대학 입시의 특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고3 학생 대상) △'2021, 2022 대학입시의 경향과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고1·2 학생 대상) 특강이 진행된다.
또 도내 진학 전문가 교사가 음악·미술·체육 입시 전형을 안내할 예정이다.
‘대학정보관’은 80여개 주요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대학 전형 설명회와 상담을 진행한다.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대학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담관'에서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지원팀 교사들(고3 학생 대상)과 대입지원관(고1·2 학생 대상)과의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관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접수로 진행이 되며, 사전 접수 상담 인원이 남을 경우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이금이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의 대학이 참여해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진학 지도 경험이 풍부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 교사팀이 학생들에게 진학에 대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pri12@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