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10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이용 활성화

올해 매출 3억5000만원 달성 위해 다양한 혜택 제공

김제시가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김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제=뉴스1) 김재수 기자 = 전북 김제시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10일부터 소비자 할인쿠폰 제공 등 시민체감 혜택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가입자 2000명 △주문 건수 2만2000건 △매출액 3억5000만 원 달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

첫 주문 할인쿠폰 지급을 비롯해 주말 배달비 쿠폰과 매일 할인쿠폰 지급, 설 명절 복주머니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는 한편 공공배달앱 사용을 일상화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교와 전통시장, 주요 행사장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장을 중심으로 '먹깨비' 앱 홍보를 이어가는 한편, 할인쿠폰과 이벤트 지원을 통해 '먹깨비'가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시민에게는 착한 소비를 진작하는 상생 정책"이라며 "학생들과 같은 젊은 세대가 공공배달앱을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를 강화하고 할인쿠폰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효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js67@news1.kr